Loading
2015. 8. 9. 19:10 - 메이커스린

일 잘하는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기술 6가지

♡..일 잘하는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기술 6가지..♡

 

 

 

1. 대화 : 내 편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직장 내 대화에서 ‘마음을 터놓고 솔직하게
대화하면 되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절대 금물.
생각 없이 뱉은 말 한마디가 당신의 평판을 좌우한다.
직장 동료 혹은 상사와 나누는 대화에 따라
든든한 우군을 얻을 수도 있고,
직장 내에서의 존립이 위태로워질 수도 있다.

 

 

 

2. 보고 :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보고는 현재 상황을 정확히 전달하여,
상사의 의사결정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돕는 일이다.
하지만 상사는 단순히 보고의 내용만을 평가하지 않는다.
아무리 보고의 내용이 훌륭하고 흠잡을 데 없다고 해도
자세와 절차를 무시하면 좋은 평가를 기대할 수 없다.

 

 

 

3. 회의 : 의견을 관철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회사에서 회의는 목표를 설정하고
업무의 지도를 그리는 자리.
수많은 의견이 오가는 ‘말의 전장’에서는
여유 있게 핵심을 말하는 사람이 승자이다.
회의를 당신의 뜻대로 이끌어야, 업무를 당신이 바라는
방향으로 자신 있게 이끌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4. 협상 :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협상은 비즈니스를 내게 유리한 쪽으로
끌어가기 위해 거쳐야 할 단계다.
내게 유리한 일이 상대에게는 불리한 일이 될 수 있기에,
밀고 당기며 상대를 설득하는 고도의 테크닉이 요구된다.
얕잡아 보이지 않게 강하게 나가라.
때로는 슬쩍 양보해서 상대를 만족시켜라.
결국에는 상대보다 크게 이겨라.

 

 

 

5. 영업 : 마음을 사고 서비스를 파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세일즈 능력은 이제 일반 비즈니스맨에게도 요구되는 자질이다.
마케팅 감각을 익혀라. 영업의 목표는
제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파는 것이다.
고객의 지갑보다 마음을 먼저 열어라.
꼭 필요한 것뿐만 아니라 원하는 것을 보여주라.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매일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goo.gl/t2KeSY
소식받기>> http://goo.gl/t2KeSY


--◆-- 인기명언 모음집 --◆------------

1. 성공을 부르는 승자의 조건
http://me2.do/xYl6i7HX

2. 행운이 오는 방법
http://me2.do/5U8j7P8R

3. 남/녀의 대화에는 통역이 필요하다
http://me2.do/FPMXJG8F

4. 오프라 원프리 성공 10계명
http://me2.do/xtX9jOjd

5. 화를 잘 푸는 7가지 방법
http://me2.do/GTfM96Dx